작가들이 무엇보다 원하는 것은 자신의 작품이 독자에게 유용하단 사실을 입증하는 일입니다.
언젠가부터 사람들은 활력이나 혁신은 청춘과, 한숨이나 보수성은 노년과 연결해왔다.
전 세계 미투 운동이 거셌던 지난해 맨스플레인(여성은 잘 모른다는 전제로 남성이 모든 것을 설명하려는 행위)을 알린 리베카 솔닛의 새 에세이집이 나왔다.
망망대해에 떠 있는 작은 돛단배의 주인은 아무런 힘이 없다.
야쿠마루 가쿠의 돌이킬 수 없는 약속이 2주 연속 교보문고 베스트셀러 1위를 달렸다.
보통 사람인 제가 재능을 발휘해 명성을 얻었단 것은, 아주 평범한 사람 누구나 특출하게 될 잠재력을 갖고 있다는 것입니다.
김혜나 소설가(36)가 최근 낸 소설집 청귤(은행나무 1만2000원)에는 이런 인물이 있다.
부하들이 모두 죽고 싸움터에서 간신히 도망친 장군이 농부 할아버지의 오두막에 숨어든다.
쉽게 먼저 말을 건네지 못하는 성격의 동동이는 친구가 없어 구슬치기를 하며 혼자 논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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